728x90
코로나 사태는 전 세계 패러다임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연스럽게 스위치 될 수 있도록, 코로나 사태로 변화하는 다양한 씬Scenes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JD.com은 우한에 무인자율주행 로봇을 보내 집에 감금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소포를 전달하였다.


(출처 :https://www.cittimagazine.co.uk/jd-logistics-deploys-autonomous-delivery-robot-in-wuhan/)
#2. 농촌 지역 생활 속 일부가 되어 가고 있는 드론은 음식과 약품 배달을 하고 있다.
광저우에 위치한 드론기업 XAG는 드론 함대를 배치하여 버스나 기차역 등 공공장소에 소독제를 뿌리고 있다.

(출처: https://www.spatialsource.com.au/emailnewsletter/coronavirus-disinfecting-with-drones)
#3. 부동산 방문, 제품 런칭 심지어 음악 페스티벌과 대학강의까지 모두 VR기술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4. 테슬라의 경우, 차내 대시보드를 통해 전염병이 통제될 때 까지 중국 전역에 수퍼 충전이 무료라고 알리고 있다.

#6. 나이키는 위챗에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앱을 홍보하여 사람들에게 홈 트레이닝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
'Inside Art & Life > 뉴스 한토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택트 시대의 변화 (1) | 2020.05.08 |
---|---|
포스트 팬데믹, 패션산업의 모든 것이 달라진다 (by Mckinsey) (2) | 2020.04.29 |
포스트 코로나 : 변해야 할 것과 변치 않는 것 (0) | 2020.04.28 |
사회적 거리두기 어떻게 실천하고 계세요? (0) | 2020.04.20 |
디자인으로 시대를 읽다. (3) | 2020.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