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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de Art & Life/뉴스 한토막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적인 쇼핑제안(feat. Selfridges&Co 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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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이노베이션을 대표하는 백화점인 셀프리지 Selfridges&Co는 지속가능한 리테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전환과 그 요구 증가에 대응한, 5년 장기로 계획된 환경 윤리적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얼스 Project Earth"를 최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세 가지 주요 영역인 리테일, 소재, 마인드셋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고 있다.

 

project earth @Selfridges  
window display for project earth @Selfridges
window display for project earth @Selfridges

 

 

 

코옵The Co-Op의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영국에서만 20년 동안 윤리적인 소비 지출이 거의 10배 증가 했다고 발표했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찾는 인터넷 검색은 2016년에서 2019년 사이에 3배가 증가했다고 매킨지에서 공식 데이터로 발표한 바 있다. 이런 데이터 만으로도 전세계적으로 윤리적 리테일에 대한 관심과 요구는 증가되고 있고 이에 맞춰 브랜드, 비지니스,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기에 적당한 타이밍 임은 분명하다. 이에 전세계적으로 트랜드를 리드하고 리테일 혁신의 아이콘인 브랜드 셀프리지가 그린피스 UK, 우드랜드트러스트Woodlandtrust, WWF UK등의 환경 단체와 협업하며 먼저 스타트를 끊었다. 그리고 크고 작은 리테일 브랜드들은 그 판에 맞는 제품라인을 만들기 위해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프로젝트 얼스 Project Earth는 첫째로 셀프리지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사용되는 재료의 환경지향적인 리씽킹, 두번째로 렌탈 시스템, 리페어 및 리유즈와 같은 모델 탐구, 그리고 세번째로 쇼핑 행동의 변화를 적극 장려하기 위해 파트너, 브랜드 및 고객과 협력하는 시스템 전략과 같이 세 가지 주요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하루 아침에 바꿀 수 있는 계획은 아니기에 2025년까지, 셀프리지는 환경 윤리적으로 엄중히 인증되고 환경에 무해한 지속 가능한 공급처에서 나온 제품만을 받아들이고 홍보, 교육, 판매만을 목표로 한다.

또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이 빈티지 패션과 액세서리를 쇼핑할 수 있는 셀프리지 최초의 재판매 모델인 리셀프리지(Resellfridges) 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자체 개발 발표했다. 이전에 전문적인 빈티지 컬렉터들에 의해 매장 입점 및 큐레이팅 되었다면 이번 론칭한 리셀프리지(Resellfridges)는 고객이 자신이 소유한 패션과 액세서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여 매장 크레딧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project earth @Selfridges
@Selfridges  
project earth @Selfridges

 

 

또한 Peer To Peer 패션 렌탈 서비스인 Hurr Collective와의 파트너쉽으로 고객들은 그들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나온 제품들을 셀프리지에서 렌탈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셀프리지의 리페어 컨시어지는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위해 매장 내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제품을 신속하게 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셀프리지의 "프로젝트 얼스Project Earth"는 지난 8월 중순을 시작으로 브랜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가상 패션에서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식사하는 방법 등과 같은 관련된 컨텐츠들을 사용하여 8주간 이 프로젝트의 컨셉, 전략, 토크로 프로젝트 어스 론칭에 관한 캠페인이 진행중이다.

 

project earth 일환의 쇼핑 저니 리페어 룸 @Selfridges

 

 

"이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지속가능성과 인간과 자연을 재생시키려는 작업 방식을 핵심으로 리테일을 재창조 하여야한다. 셀프리지에서 책임 있는 소싱에 전념하고 있다. 고객 스스로 더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도와주려한다. 우리의 브랜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 함으로써, 단지 최고의 지속 가능한 제품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파트너들이 그것들을 만들도록 격려한다. 우리의 프로젝트 얼스 컬렉션을 쇼핑하는 것은 또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작은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현 사회에서 우리는 쇼핑하는 방법을 바꿔야한다." By Selfridge

 

 

셀프리지는 보다 지속 가능한 사업을 구축하기 위해 사업 방식을 전환 발전시키고 고객들이 쇼핑하는 방식의 변화를 지원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영국 및 전세계 트랜드를 이끄는 대표 셀프리지가 고객이 원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써 앞으로 5년간의 장기 플랜안에서 어떻게 성장 변화할지 기대가 크다.  

 

 



출처 Designdb www.designd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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