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구찌와 노스페이스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되었다. 작년 여름 협업의 운을 띄운 후, 거의 반년을 기다려 만나게 된 이 두 브랜드의 협업은 7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모험과 탐험을 테마로 지속가능한 패션에 관한 브랜드의 고찰을 드러냈다.
노스페이스의 1970년대 제품으로부터 모티브를 얻은 화려하고 빈티지한 플로럴 패턴과 경쾌한 색감, 구찌의 시그니처 그린, 레드 스트라이프 컬러와 상징적인 패턴, 로고 플레이까지 아낌없이 담아 냈다.
이번 협업의 제품은 패딩을 비롯하여 컬래버 로고가 새겨진 워커부츠, 백팩, 패딩 소재로 만들어진 스커트, 로고 티셔츠, 협업 로고가 그려진 텐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캠핑 장비를 착용한 채 산을 오르고, 숲 속에서 즐거운 모습을 패션 포토그래퍼인 대니엘 쉬어(Daniel Shea)가 컬렉션을 표현해 냈다.
구찌와 노스페이스는 이번 컬렉션을 발표하면서, 뉴욕과 런던, 밀라노, 상하이 등 주요 도시에 대담한 옥외 광고를 설치하여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라르고 라 포파(Largo la Foppa)에는 거대한 노스페이스 패딩을 입혔고, 홍콩 메트로폴리스는 활기차고 대담한 꽃의 아트월로 채워졌다. 또한 노스페이스를 상징하는 세 개의 곡선과 구찌를 상징하는 녹색과 빨간색 스트라이프를 결합해 이번 컬래버를 강조했다.
구찌는 사진작가 션 베게지(Sean Vegezzi)와 함께 알프스 산맥과 로마, 시에라, 뉴욕 등에서 촬영한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관한 다큐멘터리도 제작했다. 구찌는 이 다큐멘터리에서 아름다움과 실용성이 공존하는 대안적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과 구찌의 패션 철학 등을 집중 조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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