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9일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현대차의 7번째 브랜드 경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를 개관했다. 자카르타의 중심 지역에 위치한 스나얀 파크 쇼핑몰에 약 135평 규모로 조성된 이 시설은 현대자동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는 공간이다. 내부 인테리어의 작은 부분까지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디지털 전시 방식을 통해 불필요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하고, 현대차의 친환경 모빌리티 비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메인 전시공간에는 현대자동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가 전시되어 있으며, 벽면부터 천장까지 스튜디오 전체를 둘러싼 LED 미디어 월을 통해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영상은 영국의 미디어아트 그룹 '유니버설 에브리띵'과의 협업으로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가 친환경 섬유로 재활용되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리:사이클(Re:Cycle)'을 비롯해 3가지 테마의 옴니버스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환경 문제에 감수성이 높은 인도네시아 MZ세대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 월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나얀 파크의 대표 콘텐츠로, 현대차는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로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아트 플랫폼으로 미디어 월을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폐소재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만들어보는 '업사이클링 워크숍' 프로그램과 친환경 EV 차량 시승 등을 마련해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5 출시와 연계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현대차의 클린 모빌리티 비전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인도네시아 MZ세대들과 소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클린 모빌리티 비전을 지향하는 스나얀 파크 거점 개관을 맞아, 미디어 아트 그룹 Universal Everything과 새로운 미디어 아트 Re:Cycle을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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