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직접 가 보니

<킹 오브 킹스: The Greatest Love> 편견을 깨다.

728x90

 

 

솔직히 말하면, 미디어아트 전시는 피곤하다. 어두운 실내, 번쩍이는 빛, 크게 울리는 음악. 마치 눈을 꽉 감고 버티는 기분이 들어서, 내용이 좋아도 몸이 먼저 지친다. 그래서 언젠가부터 미디어아트 전시나 영화는 일부러 피하게 됐다.

 

그런데 김포에서 열리고 있는 <킹 오브 킹스 전시: The Greatest Love>는 달랐다. 서울에서 꽤 먼 김포까지 갔는데, 모든 편견이 깨졌다. 미디어아트도 이렇게 쾌적하게 볼 수 있구나.

 

 

 

 

전시는 총 다섯 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각 챕터로 이동할 때마다 커튼을 열고 들어가는데, 마치 영화에서 무대 장면이 전환되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그때마다 나도 모르게 '와..' 하는 작은 감탄사가 자연스럽게 새어 나왔다.

 

이 전시는 스토리텔링이 명확해서 기독교 신자가 아니어도  따라가기 쉽다. 예수님의 생애와 희생, 부활, 그리고 구원의 여정을 입체적으로 경험하게 한다.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광야에서 함께 하신 하나님, 물에 빠진 베드로를 붙잡아 건지시는 예수님의 장면에서는
그래픽임을 알면서도 나도 모르게 손을 버둥거리며 예수님의 손을 잡아 보고 싶게 한다. 

 

 

 

 

 

 

기회가 생기면 다시 가고 싶다.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가장 완전하신 분이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신 그 사랑.

그 사랑을 만나기 위해서.

 

Let all that you do be done in Love.

 

 

01234

 

 


 

 

킹 오브 킹스 전시 : The Greatest Love

롯데몰 김포공항점 1F 전시홀

2025.10.31 - 2026.04.30 * 연중무휴 (설날 당일 제외, 26.02.17)

유료

 

네이버 예약 :: 12월 킹 오브 킹스 전시 (~26.2.28까지 사용)

영화에서 못다한 위대한 사랑 이야기 킹 오브 킹스 전시 : The Greatest Love 롯데몰 김포공항점 1F 전시홀 2025.10.31(금) ~ 2026.04.30(목) * 연중무휴 (설날 당일 제외, 26.02.17)

bookin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