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Art & Life/보고 싶은 전시

사각지대로의 안내

728x90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의 작품이 한국을 찾는다. PKM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개인전 <Inside the new blind spots>는 4점의 최신 설치 작업을 포함해 워터컬러 페인팅, 컬러 서클 시리즈 등 그를 대표하는 엄선된 작업들로 꾸려진다. 엘리아슨은 우리가 보지 못하거나 볼 수 없는 것들에 특히 주목해 새로운 관점을 열게 하는 사각지대로 관람객을 인도한다.

 

 

 

 

색채 이론, 수학, 우주과학 등 다학제에 걸친 그의 광범위한 탐구가 본 전시에서 회화, 판화, 조각, 설치 작업에 걸쳐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실현되며 지금, 여기에 관한 우리의 감각과 인식을 증폭시키는 것. 또한 도록, 스튜디오 매거진, 아티스트 북 등 엘리아슨의 주요 출판물 39종을 열람할 수 있는 리딩룸이 특별 마련되어 그의 작업 세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올라퍼 엘리아슨은 빛, 공기, 물, 이끼 등 자연에서 영감받은 유사-과학적인 작업들을 통해 국제 무대에서 큰 주목을 받아 왔다. '관람객의 참여'를 작품의 주요한 화두로 삼은 그는 "관객이 작품이 전시된 공간의 한 단면과 교감할 수 있다면, 이는 감각의 결과로서 다양한 차이를 만든다"고 밝히며 특유의 예술 활동을 정의했다. 이번 개인전에서도 엘리아슨은 예기치 못한 다채로운 경험의 장으로 감상자를 초대한다.

 

 

 

어떻게 모든 생명체를 초대할 수 있을까?

빛, 물, 기온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는 베를린 베이스 덴마크 설치 예술가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 그가 스위스 외곽의 박물관, 바이엘러 파운데이션(Foundation Beyeler)을 범람시킨 개인전 <라

e-studiolab.tistory.com

 

 

 

 

Inside the new blind spots

기간 |2022. 6. 15. ~ 7. 30.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