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Art & Life/뉴 플레이스

숲 속에서의 산책 (feat. 쿠마 켄고)

728x90

건축에 자연을 담은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름을 알린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쿠마 켄고(Kuma Kengo)가 도쿄에서 진행 중인 공중 화장실 리디자인 프로젝트 ‘Tokyo Toilet Project’의 일환으로 시부야에 한 공중 화장실을 새롭게 설계해 화제다.

* Tokyo Toilet Project은 안도 타다오, 반 시게루 등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16명의 건축가들이  17개의 장소의 공중 화장실을 재건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숲속에서의 산책’을 주제로 탄생한 쿠마 켄고의 공간은 숲에서의 상쾌하고 맑은 기분을 상기시키기 위해 삼나무를 메인 재료로 활용한 목재 인테리어와 불규칙한 형태의 프레임 구성이 포인트다. 무성한 수풀 사이 다섯 가지 오두막으로 구성을 이뤘으며, 안전바와 낮은 돌담 계단, 유아 변기 등을 갖추며 자유로운 신체적 활동이 어려운 유아, 휠체어 등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편의성을 더하였다. 전체 공간은 개방 형태로 갖춰져 화장실 사이사이를 거닐면 공원에 온 듯 청량한 기분을 선사한다.

 

 

 

구마 겐고의 약한 건축

안도 타다오가 일본의 3세대 건축가라면, 구마 겐고(Kuma Kengo)는 일본 건축을 잇는 4세대 건축가이다. 그는 2020년 도쿄올림픽 주경기장 설계를 맡았으나, 아쉽게도 그의 최근 작품은 코로나로 인

e-studiola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