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Art & Life/뉴스 한토막

바이레도 언택트 시향 행사 . BYREDO Untact Marketing

728x90

코로나는 '앞으로 이렇게 변할 것이다'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을 10여년 앞당기고 있다고 합니다. 언택트가 일상이 되고 있는 이 때,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향수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신제품 향수 ‘릴 플레르(Lil Fleur)’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여 저도 서둘러 참여하여 보았습니다.

 

바이레도 릴 프레르 광고 (바이레도 제공)

 

 

제품을 시향한 후 구매를 원치 않을 경우, 본품 및 사용하지 않은 샘플, 사은품을 반품하면 왕복 배송비 5천원을 SI 포인트 5천점으로 돌려주고 있었는데요, 배송은 2일 정도 걸렸습니다. 

 

본품과 샘플이 들어 있는 기본 패키지 ⓒ Esther Lee
본품 패키지 ⓒ Esther Lee
동봉된 샘플 ⓒ Esther Lee

 

이미 바이레도는 6월 초, 온라인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과 노트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시향 행사를 기획했고,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온라인은 시향이 어려워 향수를 구매하기가 불편했는데, “샘플 시향으로 긴 시간 동안 잔향까지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바이레도는 앞으로도 언택트 시향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